[TV리포트=이지은 기자] 방송인 장도연이 새 소속사에서 새 출발 한다. 1일 SM C&C는 "독보적인 위트와 센스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도연이 SM C&C의 식구가 되었다.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장도연이 더욱 폭넓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장도연은 강호동, 전현무, 서장훈, 한석준, 김수로, 이학주 등 다수의 예능인과 연기자들과 한솥밥을 먹게 됐다. 장도연은 2006년 차세대 스타를 발굴하는 종합엔터테이너 오디션 프로그램 Mnet '톡킹 18금'에 출연한 이후,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KBS '개그콘서트'에서 몸 사리지 않는 열정으로 독창적인 캐릭터들을 만들어 내며 개그맨으로서의 재능을 인정받았고, 이후 오랜 시간 tvN '코미디 빅리그'의 주축 멤버로 큰 사랑을 받았다.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을 겸비한 장도연은 tvN '인생술집', JTBC '방구석1열', Mnet 'TMI NEWS', KBS '개는 훌륭하다', MBC '짠남자', KBS '셀럽병사의 비밀', MBC '라디오스타'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맡았다.
더불어 Mnet '러브캐처',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 다년간 이어지는 시즌제 프로그램에서도 진행자로 활약했다. 특히 TVING '여고추리반'에서는 추리반 학생으로 분해 플레이어로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내며 프로그램의 중심축 역할을 톡톡히 해냈으며, SBS '주군의 태양', tvN '아홉수소년', JTBC '힙하게' 등을 통해 틈틈이 연기에도 도전했다.
장도연은 2025년 개봉 예정인 영화 '너의 나라(가제)'로 첫 영화 출연도 앞두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는 팔방미인 장도연이 SM C&C와 새롭게 선보일 활약에 대중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