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OSEN=하수정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배우 변우석의 팬덤(DC 변우석 갤러리)’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3천만원을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7일 배우 변우석이 산불 피해 지원 성금 1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팬덤도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3천만원을 전달했다.
변우석 팬덤은 “변우석 배우의 따뜻한 마음을 따라,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에 함께했다”고 밝혔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변우석의 진정성 있는 기부와 이를 따뜻하게 이어준 팬덤의 참여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기부금은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구호에 신속하고 투명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현재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키트, 대피소 칸막이, 모포, 생필품, 생수, 식품류 등 약 44만 점 이상의 구호물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대피소 내 세탁 지원과 소방관·현장진화대원을 위한 ‘밥차’ 급식 지원 등 다양한 현장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이다. 주요 활동은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재난 취약계층 지원 등이다. 현재까지 1조 6천억 원의 성금과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