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콘텐츠의 근간 '채집', 시간 아끼고 몸도 편한 레벨링 팁 모음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이하 마비노기M)'에서 모든 제작의 근간에는 재료 채집이 있다. 재료가 없으면 아무것도 만들 수 없다. 그래서 생활의 시작은 모든 채집물 노드를 뚫고 숙련도를 높이기 위해 각 항목 별 스킬 레벨 20 이상을 찍는 걸 목표로 한다.
마비노기M은 자동 채집을 지원하지만 무한정 하도록 내버려 두 않는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중간 중간 계속 모니터링해 줘야 해서 레벨링이 생각보다 번거롭다. 하지만 간단한 '꼼수'를 통해 몇 시간 동안 자동 채집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황금 채집물'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황금 채집물은 매우 낮은 확률로 채집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대부분의 채집물에서 나온다. 여기까지 도달하는 데도 꽤 시간이 소요된다. 많게는 1000개 중 하나꼴로 황금 채집물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낮은 확률 덕에 운이 좋지 않은 이상 빨리 얻기란 쉽지 않다. 황금 채집물이 아니더라도 장시간 자동 채집을 이용해 생활 레벨을 편하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한다. 생활 스킬 레벨을 효율적으로 올릴 수 있는 요령을 알아보자.
- 10묶음씩 자동 채집 하는 방법은 이와 같다
■ 준비물 : 넉넉한 채집 장비
채집 역시 내구도를 소모하기 때문에 장비를 넉넉히 구비해 놓지 않으면 자동 채집이 중단된다. 마비노가M은 장비 내구도가 모두 깎이면 인벤토리 내에서 대체 가능한 장비를 자동으로 장착하기에 구비만 해놔도 별도의 컨트롤 없이 장시간 자동 채집이 가능하다. 레벨링 전에 넉넉하게 장비를 구비해놓도록하자. 입문용 장비면 충분하고, 각 마을 잡화점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다.
① 일상 채집 : 수탉 무적 자리를 이용한 무한 달걀 파밍
- 수탉에게 들키지 않는 무적 자리는 던바튼 우측 다리 옆에 있는 '둥지'에 있다
일상 채집은 달걀 활용을 추천한다. 충분한 달걀을 확보하면 추후 요리 레벨을 올리기 매우 쉽기 때문이다. 효율적인 채집 방법은 크래프팅 → 음식 → 지력특화 → 사과 수플레가 한 번에 달걀 4개씩을 요구한다.
제작 횟수를 10회로 조정하면 한 번에 40개를 캘 때까지 자동 채집이 이어진다. 사과 수플레는 음식 제작대 2레벨을 달성하면 제작할 수 있다. 덧붙여 달걀을 창고로 넣기 귀찮다면 가방에 달걀을 눌러 10개씩 채집해도 무방하다.
달걀은 채집 중 수탉에게 들킬 경우 앞발로 차이고 채집이 중단된다. 하지만 수탉에게 들키지 않고 무한하게 달걀을 채집할 수 있는 꿀파밍 자리가 있다. 던바튼 우측에 있는 둥지가 그 명소다.
해당 자리에는 둥지가 2개 있는데 왼쪽에 있는 둥지에서 수탉을 바라본 상태로 채집을 시작하면 된다. 달걀 수백 개를 채집하면서 단 한 번도 수탉에게 들키지 않았다.
- 수탉을 바라본 상태로 둥지에서 채집하면 들키지 않는다
- 크래프팅 > 음식 > 지력특화 > 사과 수플레에서 40개를 한 번에 캘 수 있다
② 광석 캐기 : 돌맹이를 이용한 무한 파밍
- 크래프팅 > 아이템에서 찾을 수 있다
광석은 비교적 접근성이 뛰어나다. 다목적 제작대 2레벨 및 핸디크래프트 6레벨 달성 시 제작 가능한 '전문 캠프파이어 키트'만 열려 있으면 20레벨 찍는 건 시간 문제다. 이는 전문 캠프파이어 키트 제작에 쓰이는 '돌멩이' 덕분이다.
돌멩이는 광석 채집 시 비교적 낮은 확률로 드랍되는 재료다. 전문 캠프파이어 키트 10회 제작 시 총 100개를 캐도록 지정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몇 시간이고 광석 채집만 자동 채집을 하기 때문에 잠깐 낮잠 한숨 자고 오면 된다.
③ 벌목 : 애벌레 및 장수풍뎅이 같은 희귀 재료 활용한 무한 파밍
- 벌목은 나무를 베는 것보다 함께 등장하는 드랍 확률이 낮은 재료를 선택하면 오래 채집할 수 있다
나무는 벌목 시 원목 외에도 비교적 낮은 확률로 애벌레, 나무진액, 장수풍뎅이 등 다양한 재료가 떨어진다. 확률적으로 황금 채집물을 제외하고 희귀도를 부등호로 표현하면 '장수풍뎅이 > 애벌레 > 나무진액'이다.
벌목 도중 해당 아이템을 먹으면 이를 목표로 설정해 채집하면 장시간 파밍이 된다. 장수풍뎅이 설정 시 대략 통나무 약 400개 채집할 때까지 지속됐다. 곤충 채집은 벌목을 하다가 먹은 장수 풍뎅이를 같은 방식으로 활용하면 된다.
④ 낚시 팁 : 안내 메시지에 따른 타이밍이 중요
- 안내 메시지를 보고 빠르게 판단이 가능하다
낚시는 수동 채집 콘텐츠다. 편법을 동원한 장시간 자동 채집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그리고 찌를 던지고 물고기가 물고, 챔질을 하는 과정 때문에 시간도 비교적 오래 걸린다. 그래도 안내 메시지에 따른 차이를 알고 있다면 보다 명석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다.
경우1 '뭔가 걸렸다' → 물고기가 아닌 잡동사니
경우2 '반응이 왔다' → 챔질 빠르게 누르기 → 게이지가 차면 다시 누르기
경우3. '찌를 물었다', '입질이 왔다' → 언제 누르던 무조건 게이지가 참
경우4,. '예감이 좋다' → 빠르게 챔질 누르기 → 참다랑어 등 희귀 재료 등장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