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서울=뉴시스] 뉴진스 '버블검'. (사진 = 어도어 제공) 2024.04.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걸그룹 '뉴진스'의 '버블 검'(Bubble Gum)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5일 밝혔다.
'버블 검'은 지난 3일 기준 1억9만6888회 재생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자체 통산 15번째 스포티파이 1억 이상 스트리밍 곡을 기록했다.
'버블 검'은 뉴진스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의 수록곡이다. 심플한 드럼 패턴에 시원한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더해진 청량한 분위기의 노래다.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매력을 담은 아련하고 서정적인 영상미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버블 검'은 공개 직후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How Sweet)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글로벌 200'에서도 호성적을 거두며 흥행을 이어갔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60억회가 넘는다.
'OMG'가 8억 회 이상, '디토'(Ditto)와 '슈퍼 샤이'(Super Shy)가 7억 회 이상을 달성했으며, '하입 보이'(Hype Boy)는 6억 회 이상을 기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