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 조건 확인 필수… 온라인 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참가 가능
전작보다 약 30만 원 상승한 판매가로 게이머들에게 충격을 안겨준 '닌텐도 스위치2'의 판매가 시작된다. 판매는 추첨제로 진행되며 응모는 마이 닌텐도 스토어와 대원미디어가 지정한 온, 오프라인 판매처에서만 가능하다.
10일 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2 단품, 닌텐도 스위치 본체, 마리오 카트 월드 세트의 추첨 판매 응모를 개시했다. 응모는 한국 닌텐도 뿐만 아니라 닌텐도 공식 파트너사에서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진행됐다.
닌텐도는 마이 닌텐도 스토어에서 추첨 판매를 실시한다. 마이 닌텐도 스토어 추첨 판매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아래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1. 체험판 및 무료 소프트웨어를 제외한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플레이 이력이 있어야 한다.
2.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유료) 누적 가입 기간이 1년 이상이며 응모 시점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
3. 국가, 지역이 대한민국인 성인의 닌텐도 어카운트만 응모가 가능하다.
조건에서 알 수 있듯이 한국 닌텐도 마이 닌텐도 스토어 추첨 판매 응모는 일반 채널보다 까다롭다. 평소 닌텐도 게임을 자주 즐기지 않았다면 충족시키기 어렵다. 조건이 까다로운 만큼 조건을 달성한 경우 다른 판매처에 비해 당첨 확률이 높은 셈이다.
일반 판매처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은 대원샵, 한우리(신도림 포함 3지점), 게임홀릭 등이 리스트에 올랐으며 온라인 스토어는 옥션, 11번가, 롯데홈소핑, YES24, 홈앤쇼핑, 네이버스토어, 롯데백화점몰, 롯데온, 오늘의집, CJ온스타일, H몰로 결정됐다. 소프라노몰의 경우 톡딜, 카카오톡 선물하기, 컬리, 롯데 하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로 응모 채널을 편성했다.
마이 닌텐도 스토어처럼 까다로운 조건은 없지만 각 매장마다 응모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2 국내 판매가는 64만 8000원으로 책정됐으며 본체와 마리오 카트 월드 세트의 경우 68만 8000원에 판매된다. 발매일은 6월 5일이다.
기기 스펙은 닌텐도 스위치는 기존보다 더 커진 7.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최대 120fps 1080p, HDR을 지원해 더욱 생생한 LCD 화면을 보여준다. TV 모드에서는 최대 4K 해상도 및 HDR 지원으로 한층 더 퀄리티 높은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독 내부에는 냉각 팬도 들어있다.
조이콘2는 자석을 이용한 본체와의 탈부착 기능을 지원하며 마우스 기능이 추가됐다. 뒷면의 해제 버튼을 누르면 쉽게 분리할 수 있다. 스위치1에 비해 SL과 SR 버튼 크기가 증가했다. 가로로 휴대해 플레이할 때 더 편안한 조작감을 위해서다. 스틱 크기도 이전보다 커졌다.
내장 저장 공간은 256GB다. 전작 저장 공간인 32GB와 비교하면 약 8개 가량 증가된 셈이다다. 기존 대비 더 빨라진 데이터 읽기와 쓰기 속도를 지원해 게임 로딩 시간도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추가 소프트웨어가 없는 다른 본체와도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나눔 통신 기능이 추가됐다. 하나의 게임을 최대 4대의 본체에서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나눔 통신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에서만 가능하다.
- 마이 닌텐도 스토어가 조건은 까다롭지만 조건 충족 시 당첨 확률이 가장 높다
- 전국 오프라인 매장도 추첨을 받고 있으니 거리가 가깝다면 온라인보다 추첨 확률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 가장 많은 게이머가 몰리고 있는 온라인 스토어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